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 하동 정동원 길 하우스 집 카페 우주총동원

카테고리 없음

by 속 삭 임 2021. 1. 13. 11:50

본문

반응형

경남 하동 정동원 길

경남 하동에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경남 하동 출신의 정동원 효과가 하동의 지리산 섬진강 등 자연경관과 청학동, 청학동, 삼성궁, 최찬판댁, 금오산 등 관광지들과 함께 시너지효과가 나고 있기 때문이에요. 
 

국내 최연소 인물이름이 붙은 정동원 길

하동군은 6월, 옛 남해고속도로 진교 구간을 '정동원 길'로 이름 붙였습니다. 이후 정동원 길이 알려지면서 관광객이 늘어나 정동원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중인데요.
 
요즘은 미스트롯 2의 마스터로 참가하기도 하면서 어린나이에도 트로트의 한축을 담당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동원 인스타그램 

하동 정동원 길 위치는 진교면 백련리 안심마을에 위치한 정동원 집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길을 따라서 남해고속도로 백련마을 회전교차로~금남면 하삼천 회전교차로까지 7.2km의 끝이 보이지 않는데요. 메타세쿼이아 산책로와 벚꽃나무가 줄지어 있어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차로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네요. 
 
본인의 이름이 붙은 아름다운 길이라니 어린나이지만 정동원군 처럼 한 분야에서 열심히 했기 때문에 이런결과가 있었던 거겠죠? 
 
정동원은 '정동원길 선포식'에서 남승민과  ‘짝짝꿍짝’ 첫 공식 행사 무대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정동원 길은 명예 도로명으로 2025년 5월까지 5년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5년이 지나고 바로 없어지는게 아니라 5년 이후에도 사용기간 만료일 1개월 전에 도로명 위원회의 심의를 거치게 되면 연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동원길을 오래오래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정동원 하우스 & 정동원 카페 우주총동원

정동원 하우스는 정동원이 최근 고향인 '하동'에 새로 리모델링한 정동원 집을 말합니다. 원래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운영하던 건물을 전면 리모델링한 것인데요. 매일 아침 관광객들이 수십미터씩 줄을 서는 풍경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말에는 총 3000여명이 방문할정도로 인기인기라 언제나 사람들이 더 북적거린다고 해요. 
 
이곳에는 정동원카페로 유명한 '우주 총동원'이라는 이름의 카페가 있습니다. 음료도 마실 수 있지만 무엇보다 정동원 관련사진과 굿즈등으로 장식되어있어 팬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1,2층은 카페로 사용하고 3층은 공개하지 않는 정동원 집으로 가족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정동원의 할아버지가 만들어주신 연습실도 있는데요. 밖에서만 볼 수있고 이곳은 리모델링하지 않고 예전 모습 그대로 보존한다고 하네요. 
정동원 하우스가 문을 열었을 때 이 건물의 명의가 매니저 정모씨로 되어있다는 사실이 알려져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일부 팬들사이에서는 정동원 새엄마가 아니냐는 의혹까지 있었죠. 하지만 이에 대해 정동원의 아버지가 팬들의 오해라고 해명했고 명의 또한 정동원의 명으로 바뀌면서 논란은 일단락되었습니다.  
이후에 정동원 유튜브 정동원 티비를 통해서 랜선집들이를 하면서 한번 더 팬들을 안심시켜 주었죠. 정동원 하우스 주소는 하동군 진교면 구고속도로 392입니다. 
 
최근 수해피해가 잇따르면서 정동원 하동집 비피해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지만 다행히 비 피해는 없다고 합니다. 
출처 : 하동군청 

댓글 영역